2024-11-24 11:25
아빠는 심장이 어떻게 멈춘 거야? 해맑게 묻는 아이의 질문에 뭐라고 해야 할까 회사에서 누군가가 괴롭혀서 멈췄다고 해야 할까 일을 너무 열심히 해서 과로로 멈췄다 해야 할까 벌써 누군가를 미워하게 될까 봐 뭐든 열심히 해야 한다고 가르친 게 헛되이 될까 봐 어떤 말도 할 수 없어서 그저 웃어버렸다.
328
回覆
27
轉發
3

作者


ari.ari_ram
profile
粉絲
1,454
串文
96+

回覆

轉發

24小時粉絲增長

無資料

互動率

(讚 + 回覆 + 轉發) / 粉絲數
24.62%

回覆 (BETA)

最先回覆的內容
發文後用戶內容
一小時內
profile
곽성진
sj.kwag85
나는 심장이 영적인 세상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 작은 근육덩어리가 밥 한 공기를 소화해서 만드는 에너지로 그런 힘을 그렇게 오랫동안 꾸준히 일정하게 내는 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본다. 인간의 혈관은 다 해서 10만 킬로미터의 길이를 가지고 있다. 그중 80퍼센트가 모세혈관이니까 큰 혈관만 따지면 2만 킬로미터다. 그럼 심장이 혈액을 2만 킬로미터 보내는 데 드는 시간은? 20초다. 1초에 1천 킬로미터를 밀어 보내는 셈이다. 그래서 나는 심장을 가진 피조물들의 심장을 소유하고 운영하는 건 피조물들이 아니라 창조주라고 본다. 인간이 각종 약이나 CPR 등으로 심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는 하지만 그런 힘이 어떻게 가능한지도 인간은 모르고 그런 힘을 내는 엔진을 만들어낼 수도 없다. - [TAC] 폐렴과 백일해, 오즈의 마법사, 퀀텀컴퓨터 - 하늘나무
一天內
profile
딧반
dit_ban_
음.. 사람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심장이 멈춰. 근데 사람들이 모두 다른 얼굴을 가졌듯이 심장이 멈추는 시간도 전부 달라. 아빠는 그 시간이 남들보다 빨랐던 거야. 하지만 아빠가 사라진 건 아니야. 우리가 기억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아빠를 떠올리고 만날 수 있어. 한 번 눈을 감아볼까? 아빠가 보고 싶을 땐 이렇게 눈을 감고 아빠한테 하고 싶은 말을 해보자.

© 2025 Threadser.net. 版權所有。

Threadser.net 與 Meta Platforms, Inc. 無關,未經其認可、贊助或特別批准。

Threadser.net 也不與 Meta 的"Threads" 產品存在任何關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