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adser.net
數據
關鍵字
功能建議
Following
Threads
Login
串文
串文鏈結
2024-09-05 15:45
나 정말 궁금한게 있어. 한국에서 나고 자란 한국인들인데 왜 그렇게 "유창한" 영어 발음에 집착하는거야? 사고도, 소통도, 글쓰기도, 정보 습득도 한국어로 하면서? 왜 영어 발음은 원어민 발음을 구현하고 싶어하는거야?????????
讚
回覆
轉發
作者
쉐리
michelleleeisme
粉絲
184
串文
57+
讚
回覆
轉發
24小時粉絲增長
無資料
互動率
(讚 + 回覆 + 轉發) / 粉絲數
0.00%
回覆 (BETA)
最先回覆的內容
發文後
用戶
內容
4 小時內
ronnie the queen 👸
ro_on0
그래야 돈을 더 버니까 토익이나 토익스피킹 회사에서 쓸모 하나도 없는데 하다못해 중소기업에서도 요구하잖아...
13 小時內
DaYeong Song
_ssoda_
지금은 좀 덜하지만 예전엔 말투로 놀리거나 재미있어 하는게 기본이었잖아요? 부산 울산 억양 차이로 서로 웃는다는 영상 본적 있고. 혀짧은 사람, th발음 하는 사람이라고 짚으며 웃는 분위기인데, 영어 발음 신경 쓰는것도 마찬가지겠죠.
16 小時內
MJ
merry_misha
어쩌면 모든 외국어가 다 그렇지 않아? 예를 들어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도 그렇고 - 또박또박 한국말 하면 어눌한 발음일 때보다 좀 더 잘 하는 것 같잖아.
16 小時內
노수정|한국어 강사|魯水晶|韓文老師
soojung_noh
외국에서 영어 사용하면 나한테 한마디씩 꼭 하는 사람들은 다 한국 사람임. 내가 그동안 들어본 말. - 되게 용감하게 영어한다. - 저걸 어떻게 알아들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지에서 영어로 소통할 때) - 영어를 중국사람처럼 한다.(????) 정작 외국인들은 아무도 뭐라고 안 함. 발음발음발음 집착하고 다른 사람 영어 무시하는 사람일수록 정작 자기 영어는 더 별로라고 봅니다.
18 小時內
Hailey Km
b_hope_ful
막상 나가서 살아보면 처음에믐 친절하다가 서서히 발음 액센트가지고 놀리거나 차별하는일 당하니까요. 발음보다 소통에 집중해야 하는건 맞지만 그렇다고 싱재하는 차별문제가 없는 척 하는것도 별 도움은 안돼요. 초등학교 한 번 가보세요. 발음 다르면 애를 얼마나 왕따 시키는지. 그 차별에 싸우고 당당해 져야 하는건 맞지만 원어민 발음을 닮고싶어하는 그 집착을 무조건 비난 할 수만은 없어요.
19 小時內
mj.scheuri.
komplett.4
누가 발음 지적하는거 아직 안 받아봤어 근데 본인 만족인것 같아 난 영어를 좋아하는게 문법 필기체 이런거보다 발음이거든 영국 미국 둘다 각각 다르게 다 좋아해. 그러다보니 나도 내 영어 좋은 발음 제대로 된 발음 하고 싶은거지 외국인들 모두 다 각자 발음이 있어 외국에서는 그게 별로 중요하지않아 소통만 된다면. 그러니까 본인 위주 라는 말 :)
19 小時內
나는 오늘도 달린다
joyongwoon00
한국사람은 보여지는게 중하니까. 내용보다는 겉모습 문법은 다 틀려도 발음 굴리면 "우와"
21 小時內
Carni.jin
carni.jin
발음은 중요해. 내가 한국 사람치고 발음이 좋은데 외국인들은 내가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랐다면 놀라워 하지 그리고 태국에서 태국억양 없는 태국인이나 학생들보면 그냥 바로 머리에 드는게 잘사는 집 자식 이겠구나야 외국인들은 딱딱한 한국인 발음 인도 발음 신경안쓴다고? 그러면 이게 개그 소재로 이용 되지 않겠지 ㅋㅋ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제일 매력없는 억양이 인도사람 영어, 동양인 영어 억양.
一天內
always.all.ways_i
다들 아직 수준이 발음만 듣고 오~영어잘하네~라서 그런거 아닐까 다른 방법으로 영어잘하는지 판단을 못해서
一天內
Nam Ook Kim
namookkim
영 어 트집 잡으면서 영어를 제대로 하는 사람은 한 번도 못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