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2 10:25
이렇게 연명하기만 하는 게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냐고요 나는 매분매초가 고통스러운데 우리집은 2n층이라 떨어지면 죽을 수 있는데 왜 사람들은 사는 것만이 답이라고 할까 왜 사는 것만 정답이 될 수 있나요 왜 왜
回覆
轉發

回覆

轉發

24小時粉絲增長

無資料

互動率

(讚 + 回覆 + 轉發) / 粉絲數
NaN%

回覆 (BETA)

最先回覆的內容
發文後用戶內容
3 小時內
???
ciouoib
음.. 솔직하게 말하자면야.. 살아가는 것도 삶의 끝에 서는 것도 본인의 선택이라고는 생각합니다. 다만, 전해드리고 싶은 말은 죽고싶다면 왜 죽고싶은지 내가 죽고싶은 원인은 무엇인지 살아있는 것보다 죽는게 낫겠다면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스스로에게 한 번쯤 물어볼 필요가 있어요. 정말 어떠한 이유로 인해서 내가 앞으로 그 누구한테도 사랑도 못 받고 이쁨도 못 받으며, 존중조차 받지 못할 것 같다면 내가 왜 사랑을 받지 못했는지 그럴땐 어떻게 하고싶고 어떻게 할건지 자기 스스로에게 명확한 답을 내릴 줄 알아야해요. 죽음은 누군가에겐 탈출구라고 불릴진 몰라도 살아있는 동안은 내 삶의 모든 것이 나를 나답게 인정하고 존재를 불러와주거든요. 죽어야만 할 이유를 아직 찾지 못했다면 살아가면서 언젠가 찾아올 죽음에게 나 이정도면 잘 살았던 것 같다고 이제 가도 될 것 같다고 대답할 수 있을때까지 열심히 살아보는 건 어떨까 싶어요. 어때요?
17 小時內
Happy
infp_diary01
정말 공감이 많이 되네요. 저도 항상 비슷한 생각을 해왔습니다. 그쪽으로 많이 알아보기도 했고요. 그런데 사람이란게 참 간사하더군요. 돈이 생기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걸 즐기게 되고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서 육체적 교감을 하게 되고 제가 좋아는 일에서 자아실현을 하다보니 갑자기 죽기 싫다는 생각이 자리 잡았습니다. 만약 그때 죽었다면 이런 기분 못느꼈겠지... 라며 가끔 그런 생각이 듭니다.

© 2025 Threadser.net. 版權所有。

Threadser.net 與 Meta Platforms, Inc. 無關,未經其認可、贊助或特別批准。

Threadser.net 也不與 Meta 的"Threads" 產品存在任何關聯。